설정 따라하기!!/카카오톡 설정 따라하기!!

카카오톡 글씨체 바꾸는 방법!!( 카카오톡 서체 바꾸기)

봥대장 2023. 2. 10. 20: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글씨체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딱히 쓰고 있는 기능은 아닌데 주변에 보면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 특히 여성분들이 정말로 많이 쓰고 계시는 기능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뭔가 새로운 변화를 원하고 일상이 지겨울 때에도 별것도 아닌데 바꿔보니 나름 신선하고 재밌더라고요.

 

그리고 친구들에게 장난치기에도 참 재미있는 기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잡담은 여기까지 하고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전체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중간에 [화면]으로 들어가 줍니다.

 

 

 

[글자크기/글씨체]로 들어가 줍니다.

 

 

 

중간에 [글씨체]를 눌러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OS서체'와 '카카오톡 서체'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S서체: 외부 서비스로부터 직접 서체를 설치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체에 따라 모든 문구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먼저 한 번 눌러볼게요.

 

 

 

그러면

'기기에 설치된 서체를 카카오톡에 적용합니다.(os14 이상 지원) os서체를 이용할 경우 서체에 따라 일부 글자가 표시되지 않거나 잘려 보이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관련 문제는 서체 제작자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라고 적혀있습니다.

 

확인이든 다시 보지 않음이든 아무거나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적용할 수 있는 os서체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서체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위에 경고문에서도 그랬듯이 특이한 서체를 선택했을 경우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혹시라도 한글을 지원했더라도

'하하하'처럼 일반적인 문구는 지원하지만 '핳핳핳' 같은 우리가 인터넷에서 무심결에 사용하거나 오타가 날 경우 나타나는 글자들은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을 꼭 참고하세요.

 

그래서 저는 os서체에 정말 마음에 드는 서체가 있는 게 아니라면 카카오톡 서체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카카오톡 서체는 전부 한글을 지원하며 거의 대부분 모든 문자를 지원하고 있어서 크게 뭘 확인해 볼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지원되는 서체도 많아서 어지간하면 취향에 맞게 구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내가 여기서 마음에 드는 서체를 찾아서 적용하기를 원하신다면 일단 측면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와보면 카카오톡 서체에 내가 선택해서 다운로드한 서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활성화시켜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카카오 프렌즈 굵은 채로 적용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안에서라면 일반적인 시스템 글자부터 채팅방까지 모두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너무 굵은 걸로 해서 그런지 조금 어색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대학일기'라는 서체를 선택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뭔가 둥글둥글한 게 귀엽고 마음에 들더라고요.

 

여러분들도 기분 전환용으로 한 번 바꿔보시는 건 어떨까 생각되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