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따라하기!!/아이폰 설정 따라하기!!

아이폰 위치 끄기, GPS 끄기, 위치 서비스 끄는 방법!!

봥대장 2023. 2. 24. 11:04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생각보다 내 데이터나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 아이폰의 위치 서비스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위치서비스는 아이폰이 사용자의 위치를 gps를 통해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기능인데 보통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때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정작 내비게이션뿐만 아니라 굳이 내 위치가 어디든지 상관없는 어플들 애도 위치서비스가 켜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서 그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데이터나 배터리도 하루종일 핸드폰을 사용해야 하는 우리에게는 모아 놓아 보면 나름 많은 데이터나 배터리를 소모해 저녁때가 되면 핸드폰 충전기를 찾는 경우가 생기는 일도 있습니다.

우리가 자각하고 있지 못했을 뿐이죠.

또한 개인정보나 보안에 신경 쓰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이 위치서비스를 끄는 것을 원하실 겁니다.

일반적인 카카오톡, 내비게이션, 스타벅스 앱 등은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고, 나름 큰 회사들이라 믿고 사용할 수 있지만 중국의 어플이나 어디서 만들어진지도 모르는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때에는 혹시 내가 킨 위치서비스가 범죄로 작용되는 건 아닌지 내 개인정보가 빠져나가는 건 아닌지 걱정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제 개인정보가 특히 제 위치가 이곳저곳 팔려나가는 것을 극도로 싫어해서 이번에 필요한 어플을 제외하고는 전부 위치서비스를 꺼주었습니다.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조금 밑으로 내려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눌러줍니다.

 

 

이제 여기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나는 그냥 내 위치 자체를 끄고 싶다! 하신다면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 놓은 [위치 서비스]를 꺼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모든 어플의 위치가 꺼지게 됩니다.

 

그게 아니라 '나는 특정 어플만 위치 서비스를 끄고 싶다'라고 생각하신다면 밑에 있는 어플들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모시면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사용하는 동안', '안 함'이라는 글씨가 보이실 겁니다.

저건 현재 제가 설정해 놓은 위치 서비스의 상태를 뜻합니다.

 

일일이 들어가서 확인할 필요 없이 저걸로 보고 바꾸고 싶은 어플만 들어가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저는 당근 마켓으로 한 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당근 마켓은 내 위치를 인증해야 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원래는 '앱을 사용하는 동안'을 설정해야 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당근 마켓 어플은  한 번 위치를 등록해 놓으면 일정 시간 동안은 위치 서비스를 꺼놔도 사용이 되길래 꺼놓았습니다.

 

일단 총 3가지의 선택이 주어지며 [안 함]은 말 그대로 위치 서비스를 아예 꺼버리는 것이고, [다음번에 묻기 또는 내가 공유할 때]를 선택하시면 일단 지금 당장 한 번만 위치서비스를 켜놓고 어플을 끄고 다시 키면 다시 한번 위치 서비스를 사용할 것인 묻는 것을 말합니다.

내가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 아니고 가끔만 사용하는데 위치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앱을 사용하는 동안]은 내가 어플을 사용하는 동안 계속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여러분의 기호에 맞게 설정하시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치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까 들어갔던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들어갈 필요 없이 [설정]에서 밑으로 내려서 핸드폰에 깔려있는 어플들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어플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치]라고 있습니다.

저기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은 하지만 많은 어플들 한 번에 수정하기에는 일일이 들어가서 현재 위치 서비스가 켜져 있는지를 확인해야 하다 보니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갑니다.

특정 어플만 끄기를 생각하고 들어갈 때만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현재 활성화되어 있는 위치 서비스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제어센터르 내려서 상단의 빨간 체크박스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현재 사용 중인 위치 서비스의 어플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저 GAYO라는 어플은 저희 아파트 공동 현관 어플이라 굳이 비밀번호를 치지 않고 핸드폰 위치로 자동으로 공동 현관문을 열 수 있어서 항시 켜짐으로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만약 나는 혹시 내 위치가 노출되고 있는 게 아닌지 걱정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더 전문적인 부분이 있겠지만 저는 가장 자주 확인하고 가장 기본이 핸드폰의 상단바라고 생각합니다.

아까처럼 제어센터를 내려서 확인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그냥 직관적으로 바로바로 확인 가능한 게 핸드폰 상단바입니다.

보시면 마우스 표시가 보이실 겁니다.

 

만약 나는 어떠한 위치 서비스를 켜놓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저 마우스가 켜져 있다면 여러분이 모르고 계셨지만 내 위치가 어떤 특정 어플을 통해서 유출되고 있다니 것이니 바로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위치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도 얼른 설정하셔서 배터리, 데이터뿐만 아니라 소중한 개인정보도 지키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