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잡학피디아

스팀 게임 환불 방법, 환불 조건, 플레이 시간, 기간 등 설명드릴게요!!

봥대장 2023. 2. 21. 08:35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스팀 게임에서 게임을 구매한 후 마음에 들지 않거나 실수로 구매해서 환불을 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도 요즘 플스 5를 구매하고 싶어서 구매하기 전에 정말로 내가 플스5를 잘 사용할 수 있을까 궁금해서 게임패드와 스팀에서 RPG 게임을 구매해서 미리 연습해 보고자 생각했습니다.

RPG 게임 요약을 유튜브로 구경하는 건 좋아하는데 실제로 해보면 약간 어지럽고 직접 하려니깐 답답한 부분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 만족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한 번 사보고자 하는 마음이 생겨서 먼저 스팀으로 해보고 할 만하고 재밌으면 그때 사자는 마인드로 시작하게 되었죠.

 

그래서 스팀을 들어가니 다잉라이트라는 좀비 생존 RPG 게임을 현재 80% 할인해서 10,000원 가격에 판매하더라고요.

이건 못 참죠...

 

처음 나왔을 때 좀비물을 너무 좋아해서 유튜버가 플레이하는 것을 구경하고는 했었어서 완결까지 다 아는 상태였지만, 실제로 하는 것과 조그마한 핸드폰으로 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무섭더라고요...

도저히 무서워서 못하겠어서 포기,,,

그래서 환불하게 되었죠.

 

말이 좀 길었죠?

 

일단 스팀 환불 기준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불 가능 기간은 14일 안에 가능하며 대신 플레이 시간이 2시간을 초과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꼭 환불을 하시려면 2주 안에 2시간 안으로 게임하시고 환불하셔야 하는 겁니다.

 

 

그럼 환불을 시작해 볼까요?

 

 

[도움말] - [Steam 고객지원]으로 들어가 주세요.

 

 

 

제가 환불하려고 하는 [Dying Light]를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 저는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를 선택해 주었습니다.

다르지는 않았지만 저는 제가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못하겠더라고요... ㅠㅠ

 

 

여기서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를 선택해 주세요.

 

 

 

[환불 방법 선택...]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내 Steam 지갑으로 환불]과 [13(으)로 끝나는 Visa(으)로 환불]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만약 나는 다른 게임을 살 거니깐 스팀 지갑으로 환불을 할 경우 바로 환불되는 게 아니라 카드 환불처럼 1주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저도 바로 결제할 생각에 스팀 지갑으로 선택했는데 좀 걸리더라고요...

처리는 빨리 되는데 돈 들어오는데 시간이,,, ㅠㅠ

 

 

 

사유는 아무거나 마음에 드시는 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요청 제출하기]를 눌러주시면 끝!!!

 

그러면 스팀으로 연동되어 있는 이메일로 메시지가 갑니다.

 

 

 

이렇게 환불 요청이 접수되어 있습니다!라고 메일이 왔네요.

그리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2시간쯤 시간이 지나니 이렇게 연락이 왔네요.


구매한 지 2주 그리고 2시간 미만 플레이타임만 지켜준다면 빠르게 해결해 주는 스팀을 칭찬합니다.

다만 바로 들어오는 게 아니라 7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꼭 명심해 주세요.

 

그리고 저는 총 10,960원 결제했었고, 그 금액 모두를 돌려받았습니다.

사진상으로 세금이 뭐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부가세 말하는 거고 그것도 돌려준다는 뜻이니 합친 금액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스팀 게임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도 게임사시고 후회하지 마시고 그냥 환불하고 여러분에게 맞는 게임 찾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