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따라하기!!/카카오톡 설정 따라하기!!

카카오톡 선물받은 기프티콘 거절하는 방법!!

봥대장 2023. 4. 16. 07:40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며칠 전에 제 생일이었습니다!! ㅎㅎ

그래서 고맙게도 많은 친구들이 선물을 보내주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뭔가 빚지는 느낌이고 나는 이 친구에게 또 무슨 선물을 해줘야 하는 건가,,, 하는 그런 고민이 많이 되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냥 서로 축하한다는 말만 하고 선물을 주고받는 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생일 알림도 꺼버린 상태였죠,,

 

그래도 제 생일을 아는 몇몇 친구들이 택배 배송으로 보내주는데 문득 카카오톡 선물 받은 것을 거절하는 방법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을 환불하는 것이 아닌 거절해서 선물을 준 사람에게 결제 취소를 시켜줄 수 있는 기능을 알려드려보려고 합니다.

 

 

먼저 카카오톡 선물을 받은 거니 [카카오톡]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하단의 [...]을 눌러주시고 거기서 [받은 선물]을 찾아서 들어가 주세요.

현재까지 받은 모든 선물은 전부 저기 [받은 선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면 내가 현재 사용 가능한 기프티콘이 보입니다.

그 옆에는 사용 완료된 기프티콘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일단 저는 지금 받은 선물을 거절할 생각이니 거절할 선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보이실 겁니다.

보통 사용하실 때 들어오는 화면이었을 텐데 다른 거 신경 쓰지 마시고 밑으로 쭉~ 내려주세요.

 

 

 

그러면 드디어 찾던 [선물 거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선물 거절]을 눌러주시면 내 통장이 아닌 이 선물을 준 사람의 통장에 돈이 들어갑니다.

아마 카드로 결제했으면 결제 취소가 되겠죠?

 

회색 빛이라 안 눌리는 거 아닌가 생각하실 수 있는데 잘 눌립니다.

한번 볼까요?

 

 

 

다시 한번 물어보는데 [확인]을 눌러주시면 이제 끝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대신 저렇게 하면 선물을 준 사람에게 연락이 갑니다.

그것도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선물 거절을 신청하고 약 1분 정도 있으니 주문 취소가 되었다고 연락이 오더라고요.

솔직히 진짜 친한 친구가 아닌 이상 저렇게 기껏 선물 줬는데 거절하자는 것은 의절하자는 것으로 여겨질 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저는 진짜 친한 친구라서 거절했어요. ㅎㅎ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 거절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다음에는 선물을 준 사람은 모르게 환불받아서 내 통장에 돈이 들어올 수 있게  해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