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티스토리 및 구글 애드센스 관련

티스토리 불펌 당했어요..(feat. 마우스 우클릭 방지, 드래그 방지)

봥대장 2023. 4. 18. 08:04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어제 참 재미있는 일이 있었습니다.

바로 제 글이 불펌을 당한 일이었는데요.

 

저도 모르고 있었던 불펌을 친구가 알려주었습니다.

봥대장을 검색했는데 제 글이 다른 사람 블로그에 그대로 복사 붙여 넣기가 되어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짜잔~ 제가 제주도 가서 먹고 온 두엔데라는 스페인 음식점인데 너무나도 성의 없이 항상 제가 처음에 쓰는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까지 그대로 복사해다가 붙여놓았더라고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성의를 보이던가,, 저건 너무 성의가 없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ㅋㅋ

그리고 저 블로그를 들어가서 다른 글도 보니 제 글뿐만 아니라 다른 글들도 전부 불펌해서 전부 처음 인사말이 다르더라고요.ㅋㅋㅋ

 

일단 가볍게 신고 먹여주고 저는 다시는 이런 불펌이 일어나지 않아야 하지 않나 생각되어서 마우스 우클릭 방지와 드래그 방지를 설정해 주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먼저 마우스 우클릭 방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방지

 

먼저 티스토리 설정창으로 들어가서 [플러그인]으로 들어가 줍니다.

플러그인도 자세히 찾아보시면 나름 재미있고 유용한 기능들이 참 많더라고요.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혹시 찾기가 힘드시다면 검색창에서 마우스라고 검색하시고 찾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쉽죠?

 

 

저는 보니깐 이미 마우스 우클릭 방지는 적용이 되어있더라고요.

 

그렇다는 말은 그냥 제 글을 쭉 드래그해서 control + c, control + v를 했다는 말이겠죠?

그래서 드래그 방지도 하고 싶어서 플러그인에서 열심히 찾아보았지만 드래그 방지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찾은 방법이 스킨 편집에서 html을 편집해 주는 방법이었습니다.

 

알려드릴 테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드래그 방지 설정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우측에 [html 편집]이라고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아마 여기는 조금 익숙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분명 수익형 블로그를 하기 위해서 티스토리를 사용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되는데 그때 구글 에드센스를 등록하기 위해서 여기 HTML에 들어와서 설정하셨을게 분명 있었을 테니까요.ㅎㅎ

 

 

 

다른 건 필요 없고 <body id= 이 부분을 찾아주세요.

저 부분 밑에다가 저희가 필요한 드래그 방지 설정을 입력해 줄 거거든요.

 

위치는 대략 20번대에 있으니 조금만 밑으로 내려주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제는 <body id = 밑에 부분에 어떤 글을 적어두어야 하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body oncontextmenu="return false" onselectstart="return false" ondragstart="return false">

 

봥대장 - 티스토리 드래그 방지 코드.rtf
0.00MB

 

밑에 들어갈 단어는 위에 글입니다.

저걸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면서 드래그 방지를 설정해 두어서 아마 드래그가 안될 겁니다.

그럼 저 글을 일일이 다 적어주어야 하는데 제대로 적은 건지 헷갈리실 것을 생각해서 텍스트 파일로 남겨두니 다운로드하셔서 복사 붙여 넣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다운로드가 안되거나 문제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부분에 있어서는 최대한 열심히 알려드려 볼게요!

 

이렇게 입력을 마치고 [적용]을 눌러주시면 전부 끝이 나게 됩니다.

 

참,, 살다 살다 제가 글을 잘 쓰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불펌도 당해보네요,,, ㅋㅋ

 

여러분들도 드래그 금지 설정하셔서 불펌 방지하시고 소중한 여러분들이 자산과 경험과 지식을 보호하시기를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