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카페, 여행/맛집 탐방

대전 관평동 돼지고기 맛집!! '숙달돼지' - 대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인근!!

봥대장 2020. 12. 1. 08: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고기하면 역시 돼지고기!!! 대전에 있는 돼지고기 맛집을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물론! 소고기도 정말 맛있지만 최근에 소고기를 좀 먹었어서 그런지 돼지고기가 너무 땡기더라고요.

그래서 방문하게 된 곳은 바로 대전 관평동에 있는 '숙달돼지' 라는 곳입니다!!

 

예전에 회식으로 한 번 가봤었는데 정말 너무 맛있어서 1~2달 안에는 꼭 가는 돼지고기 맛집입니다.

소개 시작해보죠!!

 

외부는 지은지 얼마 안되보이게 참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요즘 음식점에는 이런게 많이 붙어있기는한데 저는 너무 맛있게 먹었어서 그런지 믿음이가네요.

 

 

그냥 광고형 사진이겠지 싶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놉!!! 진짜 저정도 퀄리티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보여드릴게요~ ㅎㅎ

 

 

메뉴판입니다!!

 

 

숙달돼지의 원산지 안내입니다.

두부 빼고는 전부 국내산이네요.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서비스로 주시는 어묵탕!

여름에는 도토리 묵국을 주십니다.

 

저는 도토리 묵국보다는 어묵탕이 훨씬 시원하고 맛있네요. ㅎㅎ

이렇게 추운날은 역시 뜨끈뜨끈한 국물이죠!

 

 

그다음은 앞접시와 양념장들!

와사비, 다진 마늘과 참기름, 언데스 소금, 쌈장 이렇게 나옵니다.

기호에 맞게 찍어드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다진 마늘과 소금!

고기는 무조건 소금이라고 생각을해서,,,, ㅎ

 

 

그 외의 밑반찬들입니다.

 

고기를 굽기전에 불판의 온도를 체크해줍니다.

아~~주 중요한 작업이죠.

저는 온도계까지는 없어서 집에서 먹을 때 측정은 못하지만 후라이팬을 충분히 달궈주고 살짝 손으로 물을 튀겨서 물이 그냥 달라붙는지 통통 튀기는지를 확인하고 굽습니다.

 

 

가장 먼저 주문한 것은 돼지목살!

 

저는 보통 삼겹살을 좋아하는데 여기는 삼겹살보다 목살이 훨씬 맛있습니다.

결코 뻑뻑하지 않고 육즙이 살아있거든요.

삼겹살 좋아하셔도 목살을 꼭 한번 드셔보세요!

 

 

와,,, 저 두께 보이시나요?

목살 두께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일단 고기를 구워준다는 것!!!

제가 고기를 굽지 않아도 된다는 부분이 참 좋네요~><

 

 

정말 맛있어보이죠?

그렇게 고기를 3인분이나 뚝딱했습니다. ㅎㅎ

 

하지만 저희는 아직도 배가 많이 고팠죠.

그래서 이번에 신제품으로 사겹살을 주문하였죠!

 

 

사겹살!!!

여쭤보니 껍데기까지 포함되어 있는 부위라고 하더라고요.

정확히 삼겹살부위인지는 못여쭤봤지만 사겹살이니 맞지 않을까요?

 

 

다만 다른 점이라면 저렇게 철판을 올려주어야합니다!!

그 이유는 껍데기 때문에 그냥 구워버리면 말려버린다고 하더라고요.

 

 

목살만큼이나 맛있었습니다.

목살이 육즙이라면 사겹살은 식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부드러운 살부분과 꼬들꼬들한 껍데기 부분이 적절히 조화롭게 이루어져 식감이 정말 기가막혔습니다.

 

그냥 삼겹살보다는 저는 숙달돼지 한정으로 사겹살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놀러가시는 분들이나 관평동, 송강동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고기도 처음부터 끝까지 다 구워주기 때문에 아무 걱정없이 즐겁게 술도 마시면서 드실 수 있습니다.

강력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