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잡학피디아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feat.1분컷)

봥대장 2021. 9. 8. 07: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요즘 태블릿을 하나 사고 싶어서 찾아보던 중 갤럭시탭 s6 lite가 가성비가 참 좋아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구매하려니깐 이미 쿠팡은 품절 상태이고 국내에서 판매하는 것들은 금액대가 거의 60만 원,,,

하지만 해외직구로 구매하면 40만 원쯤 하더라고요.

 

그래서 주문하려고 하는데 언제부턴가 보이는 개인통관 고유부호...

뭔가 알아보기 귀찮아서 계속 차일피일 미루다가 오늘 태블릿을 주문하기 위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알아보시죠.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은 간단한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 합니다.

unipass.customs.go.kr

일단 위에 링크를 들어가 주셔도 되고 그냥 검색창에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검색해주셔도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뜹니다.

이미 받아보신 적이 있으시면 [조회]

저처럼 처음 알아보시는 분들은 [신규 발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뜹니다.

(휴대폰 인증), (공동/금융인증서 인증), (간편 인증) 이렇게 세 개가 있습니다.

저는 그냥 [간편 인증]으로 했습니다.

 

 

그러면 무엇으로 간편 인증을 받을 건지가 뜹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인증했습니다.

 

 

맥북으로 여니 깐 모바일에서 확인하라네요,,,ㅎ

그래서 핸드폰으로 들어가서 인증해주었습니다.

 

 

그럼 끝!

정말 간단하죠 ㅋㅋㅋㅋ

제 개인정보들은 일단 모두 지워놓았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P를 시작으로 숫자가 쭉 나열되어있습니다.

인터넷에 저 부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