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잡학피디아

5차 재난 지원금 직접 신청해보기!!(feat.1분컷)

봥대장 2021. 9. 9. 09:42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원래는 포스팅을 빨리하고 싶었는데 5부제 때문에 오늘에서야 신청을 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빠르게 가보시죠.

 

 

먼저 5부제입니다.

저는 94년생이라 목요일인 오늘에서야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간단한 신청 자격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현대카드를 사용하였습니다.

온통 대전 카드에 넣을까 하다가 가장 많이 쓰는 카드가 현대카드여서 그냥 현대로!

 

인증방법은 휴대폰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제일 간단하니까요.

 

 

윗부분에서는 이름과 주민번호를 그리고 인증 약관 동의를 하고 나면 휴대전화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입력 후 인증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저는 혼자 살고 있기 때문에 가구원 수가 1명이고 25만 원이 지원된다고 나옵니다.

 

 

애초에 거주지와 주소지가 대전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사용 가능지역은 대전광역시입니다.

 

그냥 지금처럼 생각 없이 현대카드를 긁으면 대전에서 재난지원금이 사용 가능한 곳이라면 재난지원금이 빠져나가고 그게 아니라면 현대카드에서 결제되는 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크게 신경 안 쓰고 사용하면 될듯해서 편할 것 같네요.

 

정확한 신청 결과는 문자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급일은 바로 다음날!!

 

그래도 삶이 조금이지만 나아지겠네요. ㅠㅠ

다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