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잡학피디아

스팀 아이디 해킹 당했을때 대처법!(feat. 태국)

봥대장 2022. 4. 8. 16:36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열심히 일을 하고 있던 와중에 갑자기 알지도 못하는 외계어로 문자가 왔습니다.

그중 영어로 steam이라는 글자가 있기는 했지만 보이스피싱 일수도 있다 보니 바로 문자를 삭제했죠.

 

그리고 메일이 많이도 왔길래 뭔가 하고 들어가 봤더니,,,

문자로도 왔었던 외계어가 메일로도 와있었습니다...

그때 느꼈죠..

'아... 해킹당했구나...'

그리고 저 언어는 태국어였습니다.

 

그리고 더 화가 나는 사실은

이 녀석이 얼마 안 되는 스팀 캐시로 뭘 샀더라고요 ㅋㅋㅋㅋ

그리고 제가 등록해놓았던 전화번호, 비밀번호 모두 바꿔놓았더라고요.

증말,,,, 짜증이,,

 

요즘 배틀그라운드를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배틀그라운드도 못하고,,, 그래서 얼른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스팀 사이트에 들어가서 상단부에 [지원]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도움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저 항목에서 저는 해킹당했으니 [내 스팀 계정이 도난당했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필요합니다.]를 눌러주도록 합니다.

 

 

쭉 읽어보시고 하단부에 [암호 재설정]을 눌러주세요.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이러한 창이 뜨는데 저는 이 망할 놈의 해커가 이메일, 전화번호 다 바꿔놓아서 [이 이메일 주소에 더 이상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를 클릭해주었습니다.

전 6******@p******. c** 같은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죠...

 

 

뭐 암호를 확인한다는데 비밀번호도 바꿨는데 제가 어찌 알겠습니까.

[암호를 잊어버렸습니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제가 정말 주인인지 여러 가지 질문이 주어집니다.

일다 제가 기억나는 한 최대한 기억해서 적어서 제출하였습니다.

 

 

개인정보라 모두 지워놓았지만 열심히 적어보았습니다.

이제는 스팀에서 무슨 답을 내놓을지 기다려야겠네요.

 

 

그리고 3시간 만에 해결되어 답변이 왔습니다.

임시 비밀번호를 발송해줍니다.

태국어로 오기는 했는데 로그인해서 비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모두 바꾸니 그다음부터는 한글로 오더라고요.

 

그리고 태국 해커 놈이 구매했던 아이템도 바로 같이 환불돼서 오더라고요.

 

스팀 칭찬합니다~

어려 분들도 혹시 해킹당하셨다면 빠르게 대처하세요!!

스팀이 열일해줍니다.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