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다이소 제품 리뷰

다이소 순간접착제 제거제 후기!!(feat.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봥대장 2023. 1. 20. 21:07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다이소에서 순간접착제 제거제를 구매한 후기를 드릴까 합니다.

 

일단 제가 제거할 곳은 바로 손입니다...

오늘 순간접착제를 바르다가 손에 아주 범벅으로 칠해버렸습니다.

 

 

짜잔~ 손 보세요.

뭔 병 걸린 것 마냥 허옇게 굳어버렸습니다.

 

본드를 붙이고 있는데 손에 무언가 흐르는 느낌이 들었는데 정신 차려보니 이 꼴이 나있습니다.

손톱과 손가락 사이에도 붙어버려서 땡땡하고 아픈 느낌이 좀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이소에서 본드 제거제를 구매해 왔습니다.

 

 

 

금액은 2,000원입니다.

옛날에는 아세톤에 손가락 담그고 손 아작 나고, 아니면 그냥 버티던가, 그것도 아니면 피부 뜯길 정도로 긁어서 때 주었어야 했는데 참 세상 좋아진 것 같습니다.^^

 

 

 

참 별거 없어 보이는데 과연 이 녀석이 제 손가락을 구해줄 수 있는지 한 번 시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용하시려면 부드러운 천이 필요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면 일단 사용하고 나면 버리는 게 좋아 보입니다.

그래서 행주 같은 걸로는 좀 아깝고 가장 좋아 보이는 것은 안경닦이처럼 부드러운 천을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난 그런 것도 없다! 하면 물티슈 추천드립니다.

저는 물티슈로 했어요.

그냥 휴지는 박박 문질러야 하는데 그럴 때 다 찢어발겨질 것 같아요.

비추입니다.

 

 

 

이렇게 떨궈주세요.

 

근데 처음에는 물티슈에 떨어트려서 문질러줬는데 나중엔 그냥 손에 들이부었습니다.

일단 글 쓰는 지금까지 손가락 잘 움직이니 문제는 없어 보이네요.

 

그냥 손가락에 뿌리세요.

 

 

그리고 보시면 아주 뽀얗고 아이같이 이쁜 제 손가락으로 돌아왔습니다.

한 15분쯤 문질러 주었습니다.

 

제 생각보다 정말 잘 벗겨지더라고요. ㅋㅋㅋ

 

일단 어떤 식으로 벗겨지냐면 얕게 발린 곳은 문대면서 지워지는데 그건 정말 조금 발린곳만 그렇고 나머지는 약간 젤리처럼 말랑말랑 해집니다.

그냥 죽어라 비비면 조금 오래 걸리고 한계가 있는 것 같아서 저는 발라주고 손톱으로 긁어주니 각질 벗겨지듯이 벗겨집니다.

쉽게 벗겨낼 수 있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시험 삼아서 목제 탁자에 발라주었는데 탁자에서도 잘 벗겨지긴 하는데 손처럼 쉽게 후딱 벗겨지지는 않고 일단 접착제제거제를 먼저 뿌려주고 접착제 제거제가 흡수되어 조금 불어 터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긁어주어야 그나마 조금 더 잘 제거되더라고요.

 

그래서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1. 살에 붙었을 경우에는 아주 효과가 좋다.

2. 유리에도 효과가 좋다.

3. 철제에도 효과가 좋다.

4. 목제에는 효과가 미미하다.

 

한마디로 애초에 발렸던 매질 자체가 틈이 없고 짱짱한 재질에게는 쉽게 벗겨지는데 목제처럼 매질 자체에 어느 정도 틈이 있을 경우에는 그 틈 사이로도 접착제가 들어가 단단하게 결합되다 보니 쉽게 제거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제거가 안 되는 건 아니니 비싼 금액은 아니니 일단 발라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