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다이소 제품 리뷰

다이소 풀업(턱걸이) 밴드 실 사용후기(feat.과연 몇키로나 받쳐줄까?)

봥대장 2021. 9. 8. 16:43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운동을 하기는 해야 하는데 항상 작심삼일로 끝이 났었는데 최근 한 달간은 매일은 못해도 그래도 나름 꾸준하게 운동을 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도 못하던 턱걸이가 이제 2개까지는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밴드 없이도 괜찮지만 그래도 조금 더 좋은 효율과 좋은 자극을 위해서 턱걸이 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비싼 건 아니고 그냥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매하였습니다.

 

 

찾아보니깐 풀업 밴드가 있기는 한데 원래는 빨간색, 노란색 두 가지가 있는데 이미 빨간색은 품절 상태더라고요.

빨간색이 중급자용 같았습니다.

노란색보다 밴드의 탄성이 강해서 풀업 할 때 힘이 덜 든다고 하더라고요.

 

빨간색을 구매하고 싶었지만 없으니 아쉬운데로 노랑색으로 구매했습니다.

 

간단한 스펙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빨강색

총 둘레: 2080mm

폭 x 두께:13x4.5mm

 

노란색

총 둘레:2080mm

폭 x 두께:6x4.5mm

 

입니다.

 

다른 건 똑같지만 폭이 다른 것이 보입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저렇게 걸어주고 밴드를 무릎이나 발에 걸어주면 됩니다.

저는 집에서 하다 보니 발에는 낮아서 못 걸고 무릎에 걸치고 했습니다.

 

근데 음,, 생각보다 엄청 도움이 되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노란색이 상급자용으로 가장 탄성이 적은 제품이라 크게 도움이 안 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밴드가 대략 얼마나 도움을 주는 건지 궁금해서 한 가지 더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왼쪽은 그냥 제 몸무게, 하나는 밴드를 밟은 상태에서 찍은 것입니다.

약 5kg 정도 받쳐주는 것 같습니다.

 

음... 큰 차이를 못 느낄만하네요.

적어도 10kg은 받쳐줄 줄 알았는데 ㅠㅠ

아마 빨간색은 그 정도 받쳐줄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만약 내가 턱걸이 쌉고수다! 하시면 굳이 풀업 밴드를 안 사셔도 되고

만약 내가 턱린이다! 하시면 빨간색을 사세요.

 

노란색은 제가 써보니 그다지..,.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