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다이소 제품 리뷰

다이소 유심카드 어댑터로 아이폰 SE 2세대 자급제폰 유심 교체 해보기!!

봥대장 2020. 5. 16. 10:50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샀었던 아이폰 SE 2세대를 개통시켜볼까 합니다.

개통이란 표현이 맞을까요? ㅎㅎ

 

물론 핸드폰을 구매하면 유심 트레이 제거 핀을 같이 동봉해주기 때문에 굳이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핸드폰을 두 개 사용하다 보니 혹시 잃어버리면 골치 아프니깐 유심 트레이 제거 핀을 구매하기 위해서 다이소에서 유심카드 어댑터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저는 어댑터는 필요 없고 제거 핀만 필요한데 그것만은 안 팔더라고요.

인터넷에서도 택배 비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서 그냥 하나 구매했습니다.

 

 

생긴 건 이렇게 생겼습니다.

어댑터도 있어서 혹시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어댑터에 장착시켜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뒷부분에는 간단한 사용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사실 저는 어댑터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S10E와 아이폰 SE 2 모두 나노 유심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먼저 필요 없는 어댑터입니다.

일부로 손톱자국을 조금 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어댑터가 구멍이 뚫려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얇은 플라스틱 막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뜯어지는 것인가 확인해보고 싶어서 밀어봤지만 손톱자국만 남고 빠지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작은 어댑터를 큰 어댑터에 껴보았습니다.

하지만 들어가지 않습니다.

 

뭐지;;; 저렴해서 그런가...

혹시 원래 들어가는 게 아닌 건가?

이상하네;; 뭔가 설명서에는 두 개도 된다고 나와있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

 

 

그래서 갤럭시 S10E에 꼽혀있던 나노유심을 빼서 껴보니 딱 맞습니다.

 

플라스틱 막이 있는 것도 맞는 것이고 원래 저 두 개를 겹쳐서 끼는 것은 아니었나 봅니다.

 

 

유심 트레이 제거 핀으로 저렇게 눌러서 빼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조금 강하게 눌러야 됩니다

어중간하게 누르면 잘 안 빠집니다.

 

 

짜잔~

유심 트레이를 빼서 유심칩을 빼주고 가지고 있던 SD카드를 넣어주었습니다.

이제 이 핸드폰은 외장하드디스크와 같은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 하핳

 

그리고 있던 유심을 아이폰으로 옮겨주었습니다.

그냥 똑같이 빼서 넣어주면 되더라고요.

 

아이폰에 처음 유심을 넣으면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뜹니다.

2~3번 정도 재부팅을 해주면 된다고 하는데 저는 한 번만 하니깐 바로 잡더라고요.

 

따로 알림이나 이용약관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에 조금 놀랐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손톱 정리하는 것과 비슷한 것입니다.

이걸로 혹시 모양이 맞지 않는 유심칩이면 요리조리 조금씩 깎아서 맞게 넣어주면 된다고 하네요.

저는 그냥 손톱 정리하는데나 쓰려고 합니다.

 

일단 어댑터들은 필요가 없지만 혹시 모르니 따로 챙겨놓고 제거 핀만 따로 보관했습니다.

 

 

음,,, 그래도 가성비는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이소에서 가성비 좋지 않은 물건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니까요.

 

혹시 유심 사이즈가 맞지 않으시다던가 제거 핀을 잃어버려서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다이소 핸드폰 코너]에서 유심 어댑터를 찾아보세요.

 

유용하실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