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5

플스 5(플레이스테이션 5) 거치대 조립하는 방법!!

봥대장 2023. 3. 8. 16:39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얼마 전에 고민고민 하다가 드디어 플레이스테이션 5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플스 5가 도착하고 언박싱하고 구동하려고 하는데 거치대를 어떻게 조립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정말 간단하지만 조립 방법을 찾아보면서 아마 나처럼 이 간단하지만 복잡한 플스 5 거치대 조립 방법을 못하고 계시는 분들도 분명히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있으시다면 그 확신이 딱 들어맞았네요. ㅎㅎ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이런 원판이 있을 겁니다.

준비해 줍니다.

 

 

 

일단 플스를 뒤집어보시면 하단에 제가 표시해 놓은 원형 플라스틱 캡을 찾아주세요.

 

어떤 분들은 그냥 쉽게 빠진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손톱으로 아무리 빼려고 해도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집에 있는 송곳으로 뺐습니다.

여러분들도 시도해 보시고 안 되겠다 싶으시면 집게나 송곡처럼 뾰족한 걸로 살짝 눌러서 위로 당겨주시면 쉽게 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러면 이렇게 나사구멍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일단 플레이스테이션에서는 이 정도만 준비해 주셨으면 끝입니다.

 

이제는 거치대를 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이제 거치대가 문제인데 아무리 찾아도 나사를 찾을 수 없으셨을 겁니다.

제가 화살표시로 표시해 놓았듯이 상하단 판을 잡고 옆으로 돌려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숨어있던 나사가 모습을 나타냅니다.

저도 이 녀석 찾으려고 한참 찾았었습니다..ㅎ;;

 

 

 

나사를 빼고보니 옆에 동그란 구멍이 있습니다.

 

어디에 쓰시는 줄 아시겠죠?

 

 

 

아까 플스에서 뽑았던 동그란 플라스틱 캡을 여기에 꽂아주시면 잃어버릴 일 없고 안전합니다.

 

 

 

그리고 날개 부분이 두꺼운 쪽으로 향하게 해 주시고 저 구멍으로 나사를 끼워주시면 됩니다.

 

옆으로 뉘어서 장착하는 방법도 있는데 대신 그렇게 거치하게 되면 나사가 필요가 없어집니다.

저는 나사를 안 꽂으면 뭔가 좀 불안해서 이렇게 플스 5 거치대를 장착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완성!! ㅎㅎ

 

플스를 기존에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이즈가 크다느니 뭐가 어떻다느니 말 많던데 저는 참 이쁘고 마음에 듭니다.

게임 열심히 해보아야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