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잡학피디아

스타벅스 리유저블, 다회용 컵, 재활용 컵 반납하는 방법!!

봥대장 2023. 3. 14. 15:48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리유저블 컵을 반납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합니다.

 

일회용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이유로 현재 세종시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일회용 컵 대신 리유저블 컵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재활용 컵인데 머그컵은 매장외로 반출이 힘들다보니 같은 플라스틱 같기는 한데 뭔가 품질이 더 좋아보이는 컵으로 주더라고요.

 

시행된지는 그래도 1년은 넘은 것 같은데 그동안 스타벅스를 가지를 않아서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물어보니 세종시는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서 리유저블 컵으로 준다고 하더라고요.

 

 

 

라유저블 컵은 이렇게 생겼고 자세히 보시면 '이 컵은 다회용 컵입니다. 환경보호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일단 테이크 아웃을 하는데 따로 텀블러를 가지고 오지 않았을 경우 리유저블 컵으로 나가고 그때는 1,000원을 추가로 결제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반납하면 1,000원을 되돌려 받는 형태더라고요.

 

 

 

컵 반납은 카운터에서 직원에게 하는게 아니라 리유저블 컵 반납기에 직접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한번에 최대 5개의 컵까지 반납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가장 먼저 언어를 선택해줍니다.

당연히 한국어겠죠?

 

영어나 중국어에 자신 있으시면 그걸로 고르셔도 됩니다.

그래도 돈은 한화 1,000원으로 나온답니다^^

 

 

 

가장 먼저 빨대 뚜껑 컵홀더를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컵에 붙어있던 스티커도 제거해주시고 당연하겠지만 잔여 음료도 제거해주세요.

 

 

 

그러면 하단 다회용컵 반납기 문이 열리고 거기에 제가 올려놓은 것처럼 컵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혹시 어디가 찌그러지거나 깨지거나 다른 컵은 아닌지 검사에 들어갑니다.

1,000원이라는 값어치를 하는지를 알아보는 것 같습니다.

 

다회용으로 재활용하고자 하는 목적인데 깨지거나 찌그러져서 재활용을 못하면 의미가 없으니 말이죠.

 

 

 

이정도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인지 저는 합격? 되어서 반납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면 추가로 더 반납할건지를 물어봅니다.

 

솔직히 매일 그 컵을 반납하기보다는 모아서 반납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테니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처음에는 한번에 안되고 하나하나 따로따로 했었어야 했던것 같은데 소프트업데이트로 최대 5개까지 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러면 현금, 스타벅스 카트, 해피해빗, 티머니 중 하나로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당연히 현금으로 선택했습니다.

 

 

 

짜잔~ 돈이 나왔습니다~^^

 

일단 하나 반납하는데 거의 40초?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나름 빠른 속도로 환불이 되는것도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환경을 생각했을때 정말 좋은 캠페인이 아닌가도 생각이 드네요.

또 한가지로는 카드로 결제하고 현금으로 돌려받으니깐 뭔가 카드깡 하는 기분도 들고 뭔가 이득인 느낌이.. ㅎ;;

 

어찌되었든 여러분들도 집에 리유저블 컵 쌓아두셨다면 어서가서 반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