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따라하기!!/아이폰 설정 따라하기!!

아이폰 애플 뮤직 노래, 음악 보관함에 저장하는 방법!!

봥대장 2023. 4. 9. 09: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최근에 플레이스테이션 5를 구매했는데 플레이스테이션 5에서는 멜론, 벅스, 지니 등 다른 음악 플랫폼은 사용이 불가능한데 애플뮤직 하나만은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어차피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을 사용하고 있는 제게는 애플 뮤직을 사용하는 게 손해 볼 것 없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벅스를 사용했었는데 지금까지 저장해 놨던 음악들이 다 날아가는 거다 보니깐 그게 아쉬워서 참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애플 뮤직을 사용해 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렇게 애플 뮤직을 사용하던 중에 애플 뮤직에서는 보관함이라고 노래를 저장하는 곳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일단 그 보관함에 저장해서 내가 원하는 노래를 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먼저 [애플 뮤직]으로 들어가 줍니다.

아마 [음악]이라는 어플일 겁니다.

 

 

 

그러면 오늘의 인기 신곡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장기하 - 해 를 저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래를 틀어주고 우측 중간에 잇는 [...]을 눌러주세요.

 

사실 이렇게 노래를 재생하지 않고 위에 사진 속에 노래 제목 옆에 [...]을 눌러주셔도 되기는 합니다.

 

 

 

그러면 맨 위 상단에 [보관함에 추가]가 보이실 겁니다.

눌러주시면 바로 보관함에 추가됩니다.

 

 

 

이렇게 [보관함에 추가됨]이라고 알림도 뜨네요.

 

그러면 이제 제대로 보관함에 추가가 된 건지를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하단의 표시해 둔 [보관함]을 찾아서 눌러주신 다음에 [노래]를 찾아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보관함에 추가'를 눌러주면 [노래]라는 저장공간에 저장됩니다.

 

 

 

이렇게 [보관함] - [노래]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그동안 저장해 놓았던 노래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관함에 저장해 놓으면 내가 원할 때 내가 좋아서 저장해 놓았던 노래들만 들을 수 있어서 저는 정말 꼭 사용하는 기능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도 사용하는 기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음악 어플 사용하시는 분들은 100명 중에 99명은 사용하지 않으실까 생각됩니다.

저는 예전에 벅스에서는 1300곡 정도를 저장하고 들었었는데 언제 다 저장할지,,,

 

여러분들도 애플 뮤직 사용하시는데 노래 저장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위에 방법으로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