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따라하기!!/애플워치 설정 따라하기!!

애플워치로 핸드폰 잠금해제하기 <-> 핸드폰으로 애플워치 잠금해제하기

봥대장 2022. 11. 1. 15:39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애플 워치로 핸드폰 잠금 해제하기! 반대로 핸드폰으로 애플워치 잠금해제하기!

이 두 가지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려 볼까 합니다.

 

저는 애플 워치 7과 아이폰 x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죠.

아이폰 12부터는 마스크를 착용하고도 잠금해제가 가능하지만 그 밑의 제품인 아이폰 x, 아이폰 xs 시리즈는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페이스 아이디 잠금해제가 불가능합니다. ㅠㅠ

 

하지만 제게는 애플 워치가 있죠.

그러면 애플 워치로 잠금해제를 해볼까요?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Face ID 및 암호]로 들어가 줍니다.

 

암호를 적어주세요.

 

 

활성화해줍니다.

설명에도

'마스크 등으로 얼굴이 가려져 Face ID가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Apple Watch와의 보안 연결을 사용하여 iphone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켜 주도록 합니다.

 

 

잘 켜주었으니 잘 되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짜잔~ 일단 애플 워치로 아이폰 해제는 잘되네요.

 

핸드폰으로도 애플워치 잠금 해제가 잘 되네요. ㅎㅎ

 

이렇게만 해주시면 저처럼 마스크 착용 후 아이폰 잠금해제가 잘 안 되시거나, 혹은 뭔가 그냥 잘 안되고 불편하시면

이렇게 설정해서 사용해보세요~ ㅎㅎ

 

 

혹시 맥북도 애플워치로 잠금해제 하고싶으시면 밑에 링크로 들어가서 따라해주세요~~ ㅎㅎ

 

 

 

애플워치(apple watch)로 맥북(mac book) 잠금해제 설정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