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따라하기!!/애플워치 설정 따라하기!!

아이폰 걸음수, 애플워치 걸음수 만보기 측정하는 방법!!

봥대장 2023. 2. 27. 17: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얼마나 걸으시나요?

예전부터 나왔던 이야기가 하루에 만보 이상 걸어주면 큰 병에 걸릴 일이 없다? 뭐 그런 이야기를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정도로 매일매일 꾸준히 걸어주는 게 우리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건데요.

 

예전에는 그래서 허리춤에 만보기를 차고 다니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더 이상 만보기가 아닌 이제는 스마트워치나 스마트폰으로 걸음수를 측정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께서 이 기능에 대해서 인지를 못하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으로 내 걸음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건강으로 들어가 줍니다.

 

 

 

저는 미리 설정해 놓은 상황이니 열자마라 저렇게 걸음수가 뜨지만 여러분은 뜨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면 저 위에 빨간 박스로 표시해 놓은 [편집]을 눌러줍니다.

 

 

 

즐겨찾기를 편집하는 것인데요.

여기서 [걸음]를 찾아서 별표를 눌러서 활성화시켜주시면 저처럼 들어가자마자 바로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걸음'을 눌러주면 1일, 1주, 1개월, 6개월, 1년 순으로 내가 지금까지 걸어 다닌 걸음수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저는 오늘은 791 걸음 걸었네요. ㅋㅋㅋ

 

 

 

이번엔 1개월로 검색을 해보니 평균 3,879 걸음을 걸었네요...

 

하지만 여기서 한 가지 맹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든 스마트워치든 들고 다니던지, 차고 다니던지 해야 하기 때문이죠.

만약 핸드폰을 책상에 두고 스마트워치를 차고 다니지 않으시는 분들에게는 정확하지 않은 걸음수 측정이 되는 것이죠.

저도 요즘에 애플워치도 차지 않고 핸드폰도 두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서 저렇게 만보기 측정량이 적게 나오는 것입니다.

저 정도로 적게 걷지는 않아요...

 

그래도 이제는 애플워치라도 자주 착용하고 다니면서 조금 더 정확한 측정이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건강을 위해서 많이 걸으시고 만보를 채우겠다!!!

혹은 7,000 보라도 걸어보겠다!!

이렇게 목표를 잡고 꾸준히 걸어서 건강 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