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자동차 관련

이마트 불스원 레인OK '메탈' 하이브리드 와이퍼 구매 후기!!(feat. 와이퍼 크기 확인법, 와이퍼 장착 방법)

봥대장 2023. 2. 15. 18: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이마트에서 불스원 와이퍼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기본 불스원 레인 ok 발수 와이퍼를 구매했었는데 이번에는 큰 마음먹고 조금 더 좋아 보이는 메탈 제품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와이퍼와 이번 메탈 제품하고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외관상으로 한 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와이퍼는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하는 소모품입니다.

그중에서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무조건 바꿔줘야 하는 시기죠.

와이퍼 자체가 고무로 되어있는 와이퍼 날이 유리 표면에 붙어있는 이물질이나 물기를 밀어 없애주는 역할이다 보니 와이퍼 날이 상하게 되면 당연히 성능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겨울철에 눈이나 물기가 얼어붙어 서리나 약간의 얼음 조각들을 와이퍼를 킴으로써 쓸어 넘기다 보면 그때 고무날에 상처가 나면서 성능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겨울철에서 봄으로 넘어갈 때에는 꼭 바꿔주시는 게 좋고, 겨울철에도 와이퍼로 날리기보다는 히터를 틀어서 유리 표면의 얼음을 모두 제거한 후에 와이퍼로 남은 물기를 날려주시는 게 더 오래 와이퍼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단 저는 이마트에 갔다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불스원의 와이퍼를 파는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금 보여드리는 사진은 메탈 제품들입니다.

 

기본 제품은 1+1에 행사까지 하면 큰 날과 작은 날 모두 구매해도 2만 원 안팎이지만 메탈 제품은 1+1 행사를 하지 않음에도 두 개를 모두 사면 3만 원이 넘어갑니다.

추가 할인행사를 하는데도 이렇게 비쌉니다.

 

혹시 금액을 보시고 '난 저렴한 걸로 사고 싶다'라고 하시면 밑에 링크로 들어가서 기본 제품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와이퍼 장착 방법은 밑에도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되기는 하는데 요즘은 QR코드로 확인 가능하니 그게 더 보시기 편할 것 같습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Bullsone RainOK(불스원 레인 OK) 발수 와이퍼 교체!!

 

이마트, 홈플러스 Bullsone RainOK(불스원 레인OK) 발수 와이퍼 교체!!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이번 겨울은 눈도 거의 안 오고 그렇게 춥지도 않고 지나갔습니다. 하지만 왜 그런지 제 차의 와이퍼는 많이 마모되어 제대로 닦이지 않고 있었습니다. 저는 보통 와

bwang2.tistory.com

 

 

 

저는 현재 투싼 ix 차량을 타고 있어서 투싼 차량에 맞는 600mm와 400mm 두 개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여기서 '나는 무슨 사이즈를 사야 하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bwang2.tistory.com/183

 

모든 와이퍼 뒤편에는 거의 모든 차량의 와이퍼 사이즈가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와이퍼가 두 짝이니 두 짝의 사이즈가 적혀있습니다.

 

 

 

빨간 화살표가 메탈, 파란색 화살표가 기본 와이퍼입니다.

 

이렇게 보면 많은 차이는 못 느끼지만 메탈 와이퍼에는 커버도 있고, 조금 더 두껍고 견고한 느낌이 강합니다.

 

 

 

똑같이 빨간색이 메탈이고 파란색이 기본 와이퍼입니다.

 

측면으로 보면 조금 더 확실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기본 와이퍼는 중간중간 빈 부분이 많이 보이고 전체적인 사이즈가 조금 왜소한 느낌이 있지만 메탈은 확실히 단단하고 강해 보입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이런 고무 관절 패킹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600mm짜리 긴 와이퍼에는 4개의 고무 관절이 400mm인 짧은 와이퍼에는 2개의 고무 관절이 있었습니다.

 

 

 

이 고무 패킹 부분이 이렇게 움직이며 관절 역할을 해줍니다.

그래서 유리가 더 잘 닦인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가능하면 와이퍼를 닦은 후에 성능 차이를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카메라에는 담기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구두로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전면 유리창에는 꼭 발수 코팅을 합니다.

그래야 더 깔끔하게 닦이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기존에 와이퍼를 몇 번 바꿨음에도 발수의 영향 때문인지 아주 작은 알맹이로 유리 표면에 물방울이 남아있었고 그 물방울은 조금 있으면 사라졌었습니다.

저는 와이퍼를 바꿔도 그런 증상이 유지되길래 발수 코팅을 하면서 표면이 미끌미끌해져서 그런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메탈 와이퍼로 바꾸면서 그게 틀렸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위에 두 가지 제품을 비교드렸던 것처럼 기본은 뼈대 자체가 얇고 흐물렁 거리고 가볍습니다.

그러다 보니 와이퍼가 움직일 때 강하게 유리에 밀착되어서 유리를 닦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메탈 와이퍼는 애초의 뼈다가 굵고 단단하고 거기의 4개와 2개의 관절이 있어서 유리 표면에 더 강하게 밀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몇 번을 확인해 봐도 유리 표면에 작은 물방울조차 없이 아주 깔끔하게 닦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나는 그럼에도 저렴한 게 좋다면 당연히 기본 와이퍼를 구매하셔야겠지만 저라면 이제는 금액을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메탈 와이퍼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저는 차를 좋아하다 보니 메탈 와이퍼를 장착한 게 더 멋져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현재 이마트에서 행사 중이니 여러분들도 이번 겨울 끝나면 바꾸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