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따라하기!!/아이폰 설정 따라하기!!

애플 뮤직 구독 해지, 취소 하는 방법!!

봥대장 2023. 6. 15. 15:56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저는 멜론, 지니, 벅스, 애플 뮤직 등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을 구독하고 사용해오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멜론을 사용하다가 kt에서 지니 뮤직을 무료로 주길래 지니 뮤직을 사용하다가 skt로 갈아타면서 벅스 뮤직으로 거의 5년가량 사용하다가 이번년도 초에 애플 뮤직으로 넘어왔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그 애플 뮤직도 해지하고 유튜브 뮤직으로 넘어가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플 뮤직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당연히 [애플 뮤직]으로 들어가 주어야겠죠?

 

 

 

처음 들어가주시면 여러가지 음악 목록 및 추천 목록이 뜹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을 눌러주세요.

 

저 사람 모양이 마이페이지랑 비슷한 역할을 해줍니다.

 

 

 

[구독 관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매달 8,900원 씩 내고 있었네요.

 

일단 [구독 취소]를 눌러주도록 해보겠습니다.

 

 

 

구독제다 보니 오늘 구독을 취소한다고 바로 사용하지 못하는게 아니고 구독 종료일까지는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6월 23일 까지는 사용할 수 있네요.

 

그래도 어차피 저는 유튜브 뮤직으로 넘어갈 생각이라 더 쓸 생각이 없습니다.. ㅎ;;

 

일단 [확인]을 눌러줘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제 "구독이 곧 만료 됩니다"라고 알림이 뜹니다.

이렇게 되면 6월 23일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애플 뮤직 구독이 끝나게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런데 내가 막상 구독 취소하려고 찾아보려고 하면 잘 안보이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사용 안하고 계시다거나 다른 스트리밍 어플로 넘어갈 생각이시라면 위 방법으로 애플 뮤직 구독을 해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