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따라하기!!/인스타그램 설정 따라하기!!

인스타그램 이용 시간 확인하는 방법!!(feat. 인스타그램 중독 확인 방법)

봥대장 2023. 3. 29. 10:52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내가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내가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한다고 생각되신다면 꼭 두 눈 부릅뜨고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이건 예전에 글로 올렸던 아이폰의 기능인 스크린 타임으로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설명드려보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보니 인스타그램 한정으로는 더 정확하고 세밀하게 알 수 있다 보니 인스타만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이 글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당연히 [Instagram]으로 들어가 주어야겠죠?

 

 

 

인스타그램에 들어오셨으면 하단의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을 눌러주시고 상단의 삼선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내 활동]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용 시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일주일 기준으로 평균 며칠정도 사용했는지를 알 수 ㅇㅆ습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을 많이 보는 편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일요일에 진짜 많이 봤나 봐요...

그렇게 많이 봤던 기억이 없는데,,,

 

일단 그렇다네요.

만약 이걸 보고 3~4시간, 혹은 그 이상 사용해서 조금 제한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밑에 휴식 알림 설정이나 일일 시간제한 설정으로 내가 사용할 시간을 정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sns가 시간 낭비 시스템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솔직히 남는 것도 없는 무의미한 시간이 많다 보니 최대한 자제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되기는 합니다.

 

저도 반성하는 마음으로 최대한 자제해서 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시간을 금처럼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