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따라하기!!/인스타그램 설정 따라하기!!

인스타그램 최근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

봥대장 2023. 4. 13. 1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무엇을 알아볼까 생각해 보다가 인스타그램에서 최근 검색 기록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솔직히 요즘은 거의 건드린 적 없는 기능이기는 합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분! 명! 있을 겁니다.

어렸을 때에 호기심으로라도 들어갔던 므흣한 영상 사이트를요..ㅎ;;;

 

그리고 그 흔적을 지우기 위해서 인터넷에서 최근 방문 사이트 삭제나 쿠기 삭제를 해보신 적이 있을 거라고 저는 굳게 믿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기능은 유튜브에서도, 인스타그램에서도 존재합니다.

 

솔직히 요즘은 나이도 먹을 대로 먹었고 누가 내 기록을 본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이제는 누가 그걸 본다고 해서 문제가 생길만한 걸 보지도 않고요..

 

그래도 이런 최근 기록을 누가 보면 어쩌지?라고 생각하면서 불안에 덜고 계시는 분들도 분명히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연인 분들이라면 더 그렇겠죠.

 

그래서 여러분들을 구제해 드리기 위해서 이런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절. 대. 제가 필요해서 알아본 게 아닙니다! ㅋㅋㅋ

 

일단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으로 들어가 줍니다.

 

 

 

먼저 하단의 내 스토리에 들어가 주고 상단의 삼선바를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여기서 [내 활동]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최근 검색]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 검색을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내가 검색했던 기록들이 쭉~ 나옵니다.

여기서 삭제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하나씩 내가 필요 없는 기록만 지우고 싶으시다면 우측의 X 표시를 눌러서 삭제해 주시면 되고 한 번에 다 지우고 싶으시다면

화살표로 표시해 둔 [모두 지우기]를 눌러서 전부 삭제시켜 주시면 됩니다.

 

그럼 [모두 지우기]를 한번 해볼까요?

 

 

 

나중에 하기, 모두 지우기의 선택지가 주어지는데 나중에 할 필요 없으니 그냥 [모두 지우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깔끔하게 지워버릴 수 있습니다.

뭔가 깔끔하게 지우고 나니깐 마음의 평화가 찾아오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꼭 누가 봐서가 아니라 저처럼 뭔가 지저분한 거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가끔 심심풀이로 지워주는 것도 나름 기분 좋습니다.

 

 

아무쪼록 무엇을 검색하시든 걸리지 마시기를 기원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