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따라하기!!/인스타그램 설정 따라하기!!

인스타그램 삭제한 스토리, 계시물 복원, 복구 방법!!

봥대장 2023. 4. 7. 09:49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스토리나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했던 계시물을 다시 찾아서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마 여러분들 중에서도 연인과 이별하고 계시물을 전부 삭제했다던가 뭔가 글을 잘못 올리거나 올린 피드가 마음에 안 들거나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로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삭제하셨던 경험이 있으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그 글을 찾고 싶고 보고 싶을 경우에 사용하면 참 유용한 기능일 거라고 생각됩니다.

 

 

 

[Instagram]으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셔서 하단의 화살표로 표시한 사람 모양을 눌러주시고 우측 상단의 삼선을 눌러주세요.

 

 

 

[내 활동]으로 들어가 주세요.

 

 

 

하단으로 쭉 내려주시면 [최근에 삭제한 콘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제가 최근에 삭제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 보유일은 정확하게 모르겠으나 아마 1달 기준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러면 저 녀석을 복원, 복구해보도록 해볼까요?

 

 

 

들어가서 우측 하단은 [...]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복원, 삭제가 뜹니다.

 

여기서 완전히 삭제할 건지 복원할 건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참 간단하죠?

 

저는 요즘 인스타를 안 해서 하나밖에 없기는 한데 아마 많이 하시는 분들은 많이 쌓여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저도 예전에는 자주 하려고 했었는데 인싸들의 전유물인 인스타그램은 아싸인 제게 맞지 않은가 봅니다,,, ㅠㅠ

 

그래도 여러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