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카페, 여행/맛집 탐방

전주한옥마을 떡갈비, 육회 비빔밥, 전주 비빕밥, 대통밥 맛집 - 꽃담집

봥대장 2023. 3. 26. 09: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봥대장입니다!!

 

오늘은 전주 한옥마을에서 정말 맛있게 먹은 떡갈비와 육회 비빔밥 맛집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대학생 때도 몇 번 가봤었지만 그때는 돈이 없다 보니 뭔가 떡갈비를 먹는다는 것이 좀 부담스럽더라고요...

아르바이트로 용돈을 마련하던 시절이었다 보니 내가 고생해서 번 돈이라서 그런 것도 있지만 그때 당시에는 떡갈비라는 것은 제게 조금 부담스러운 정도의 금액으로 느껴졌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친구들도 그렇게 느끼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가서는 길가에 판매하는 주전부리 같은 것을 많이 사 먹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여자친구하고 놀러 갔고 이제 그 정도 돈은 쓸만하다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조금은 어른이 된 느낌이 드네요. ㅎㅎ

 

그래서 방문한 곳은 바로 이곳입니다.

 

 

이름은 꽃담집이라는 곳입니다.

위치는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하고 있어서 전주 한옥마을 주차장에 주차한 다음에 이동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open 10:30 ~ close 20:50

라스트 오더: 20:05

 

영업시간과 라스트오더 시간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제가 방문한 곳은 꽃담집이라는 곳입니다.

분위기 좋은 한옥집 느낌으로 지어져 있습니다.

 

 

 

내부입니다.

나름 분위기 좋죠?

한옥 느낌이 많이 드네요.

 

 

 

메뉴판입니다.

 

따로 비빔밥이나 떡갈비만 주문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포장할 때는 가능한 것 같은데 매장에서 먹을 거면 전주한상에서 주문해야 할 것 같네요.

 

 

 

떡갈비는 국내산 1등급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직화로 구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밑에는 전주비빔밥에 대한 설명입니다.

 

저는 전주비빔밥은 항상 먹어보면 별로여서 육회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제일 비싼 걸로 먹어보고 싶었거든요. ㅎㅎ

 

 

 

밑반찬입니다.

이것저것 많이 나오는데 저는 밑반찬은 잘 안 먹어서,,,ㅎ;;

여자친구는 이것저것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저는 샐러드, 김치, 메추리알을 먹었는데 일단 그 3가지는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육회 비빔밥입니다!!

육회 비빔밥 너무 좋아요!!

진짜 맛있었습니다.

 

일단 육회 비빔밥은 강력 추천입니다.

 

그리고 또 먹어보고 싶은 게 대통밥입니다.

대나무 통나무 밥인데 대통밥 통은 재활용 안 하니 원하면 가져가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것 때문은 아니고 그냥 대통밥이 당기더라고요.

여러분들은 육회 안 당기시면 대통밥 드셔보세요.

 맛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떡갈비입니다.

 

저희는 제가 무조건 배 터지게 먹겠다고 우겨서 떡갈비 두 개를 더 주문했습니다.

 

일단 저는 얇은 떡갈비는 떡갈비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자고로 모든 고기류는 적당히 두툼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ㅎㅎ

 

그래서 일단 두툼한 게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소시가 버무려져서 나오는데 소스가 꿀맛입니다.

 

 

 

그리고 양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드리고 싶어서 잘라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이렇게 보니깐 양이 정말 많아 보이죠?

 

진짜로 좀 많았습니다.

막판엔 좀 배가 부르더라고요.

 

그래도 정말 맛있게 잘 먹어서 여러분들도 배 많이 고프시다면 떡갈비 두 개 추가시켜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주 한옥마을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있고 그중에서 떡갈비 집도 꽤 많던데 고민되신다면 꽃담집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래도 맛이 있어서 먹을만합니다.

 

추천드려요~

반응형